바퀴벌레 퇴치방법
얼마전에 바스락 거리는 소리가 나서 보니 엄청 큰 바퀴벌레같은 벌레가 있더라구요.
잡아 죽였는데, 그 이후로는 전혀 나타나고 있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그 벌레가 진짜 바퀴일까 의심스럽고 찝찝한데, 진짜 바퀴벌레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은 오죽 하겠나 싶어요.
그래서 바퀴벌레 퇴치방법에 대해 총정리를 해봤습니다!
1. 바퀴벌레 없애는 청소법
2. 셀프 바퀴벌레 퇴치 방법
3. 업체 사용을 추천하는 경우
1. 바퀴벌레 없애는 청소법
1. 음식 밀봉하기
2. 박스 버리기
3. 싱크대 개수구 마르게 유지하기
바퀴벌레를 박멸하려면 집에 바퀴벌레가 먹고 생존할 음식이 없도록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먼저 음식물은 전부 밀봉해서 보관해 주세요. 그리고 음식물 쓰레기도 제때 버려야 합니다.
과자 부스러기나 음식물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바퀴는 생존하기 때문에 꼭 꼭 지켜주셔야 합니다.
바퀴벌레는 박스에 들어가 숨는 것을 좋아합니다.
따라서 박스는 쌓아두지 말고 바로 바로 분해해서 버려주세요.
바퀴는 습기를 좋아합니다.
그리고 마른 음식물보다 젖은 음식물을 좋아하기 때문에 싱크대 개수구를 마르게 유지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근데 어떻게 물기없이 마르게 유지하냐구요?
이와 관련된 제품을 쿠팡 등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2. 셀프 바퀴벌레 퇴치 방법
바퀴벌레를 세스코같은 해충 방역업체를 부르지 않고 스스로 퇴치하려면 장비가 필요합니다.
바퀴벌레 살충제는 크게 2가지 종류입니다.
1. 독을 먹이는 타입 (식독류)
2. 뿌리는 타입 (분무기류)
독을 먹이는 식독제는 숨은 바퀴벌레까지 죽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바퀴벌레 약입니다.
그리고 뿌리는 타입의 살충제는 아주 독하기 때문에 바퀴벌레는 물론이고 개미, 돈벌레 등 각종 해충을 박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식독제는 '맥스포스 겔'이며, 가장 유명한 살충제는 '페스트7 가드 살충제'입니다.
식독제와 살충제 모두 효과적인 박멸을 위해서는 바퀴벌레의 이동경로에 따라 설치가 필요합니다.
👇🏻 그러므로 '살충제 설치 방법' 그리고 '설치 장소' 등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다면 다음의 글을 읽어보세요.
3. 해충 방역업체를 추천하는 경우
1. 어린 아기가 있는 집
2. 셀프 퇴치를 시도했지만 3개월이 지나도 바퀴벌레가 나오는 집
세스코 비용이 부담되셔서 셀프 퇴치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경우는 세스코 비용을 감안하고 해충 방역업체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아기가 있는 집은 아기가 유해한 바퀴벌레와 함께 하는 것을 최대한 빨리 막아야 합니다.
게다가 살충제나 식독제를 잘못 설치하면 내성이 생기기 때문에 제대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부가 아기 돌보기만으로도 에너지를 많이 쓰기 때문에 바퀴벌레를 스스로 퇴치하려는 시도가 큰 스트레스가 되거나 정확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세스코 가정 비용은 온라인으로 무료진단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볍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세스코 말고 다른 저렴한 방역업체를 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숨고 등의 플랫폼에서 개인 업자를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바퀴는 지독합니다. 이사를 한다고 해도 짐에 붙어서 따라옵니다.
제대로 된 박멸을 원한다면 조금 비용이 들더라도 투자하시고 평화를 되찾으시길 바랍니다.